전국네트워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구시, 제6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만성중·동신초 대상
기후·환경, 메타버스 등 올해 과학이슈가 한눈에
기사입력  2021/12/03 [16:31]   조인원 기자

고등부 대상 - 김경민 학생 작품


[(주)안전환경일보=조인원 기자] 국립대구과학관이 개최한 「제6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에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김경민(세종), 만성중학교 김승기(인천), 동신초등학교 허서진 학생(대구)이 각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80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부문별로는 초등 21개 작품, 중등 34개 작품, 고등 25개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대회에서 참가학생들은 △바이러스 △DNA(Data, Network, AI) △한국판뉴딜 △기후·환경 △기타 자유주제로 취재하고 과학기사를 작성해 경합을 벌였다.

△ ‘The Meta Time 메타버스와 우리사회’를 표제로 고등부 대상을 차지한 김경민 학생은 “내가 알고 있는 과학기술을 독자들에게 쉽게 설명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과학기술과 주제(메타버스)에 대해 더욱 깊이 탐구할 수 있었다” 라고 말했다.

△ 중등부 대상을 차지한 김승기 학생은 ‘Green Action Now 행동하라! 미래가 바뀐다!’ 를 톱기사로 내세웠다. 김승기 학생은 “작품을 통해 우리가 지구를 위해 해야 할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 며 “작품을 보고나서 작은 것 하나라도 지구를 위한 행동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 ‘가상신문(가족과 함께 가까운 미래를 상상하는 신문)’ 작품의 주인공인 초등부 대상 허서진 학생은 “과학기술 발달로 내가 사는 세상이 변해가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며 “이러한 기쁨은 과학신문공모전에 도전하는 학생들만이 얻을 수 있는 혜택” 이라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 백운기 관장은 “과학신문공모전은 올해의 주요 과학이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회다” 며 “수상한 학생들은 물론 과학에 대한 열정과 관심으로 공모전에 참가해준 모든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한다” 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과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구광역시교육청, 매일신문, 전자신문, 영남이공대, ㈜평화발레오, ㈜군월드가 후원한 이번 대회의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100만원 상당의 노트북, 문화상품권 10만원이 제공되며 그 외 수상자들에게도 상장과 최신 전자제품과 문화상품권 1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 (주)안전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