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호 통일부 차관, 평화 공공외교협력단 수료식 격려
2030 차세대 평화·통일 공공외교 주역 양성
기사입력  2020/12/04 [16:36]   진기환 국장

[(주)안전환경일보=진기환 국장] 서호 통일부 차관은 12.4 「평화공공외교협의회」가 주최한 「2020 평화공공외교협력단」 평가보고회 겸 수료식에 화상으로 참석하여 차세대 통일외교의 주역인 평화공공외교협력단 단원들을 격려하였다.

「평화공공외교협력단」은 「평화공공외교협의회」가 20~30대 청년 중심으로 구성한 민간 외교사절로 올해 7월부터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그동안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관한 다양한 국제행사, 교육 과정에 참가하면서, 차세대 민간 평화통일 외교사절로서 역량을 키워왔다.

서호 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평화 공공외교협력단」의 출범은 ‘남북동심’ 뿐 아니라 한반도 평화를 위한 ‘세계동심’으로 가기위한 큰 첫걸음”이라고 평가하고, “미래 한반도 평화와 통일시대의 주역으로서 한반도 평화통일 공공외교 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통일부는 이번 평가 보고회를 계기로 올해 평화·통일 공공외교 분야에서 그 활동성과가 뛰어난 평화공공외교협력단원 3명에게 통일부장관 명의 상장을 수여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 청년들이 민간 외교사절단으로서 한반도 평화·통일 공공외교 활동을 활발히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주)안전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